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글로벌 마케팅 전공

글로벌 마케팅 전공

글로벌 비즈니스를 주도할 경쟁력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외 기업이 교육에 직접 참여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운영하고 해외 현지에서 언어, 문화, 비즈니스 실무 교육 및 인턴십을 실시함으로써 최고의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합니다.

핵심역량

글로벌 마케팅 역량

  • 글로벌 시장조사 분석능력 : 글로벌 마케팅 전략 수립능력
  • 글로벌 마케팅 실행능력 : 시장개척 및 무역실무 수행능력

국제 지역 전문가 역량

  • 현지 비지니스 소통역량 : 영어, 중국어 또는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 현지 비지니스 환경 이해 역량 : 현지 지역 특성, 문화, 산업 활용

전공강점

  • 외국어, 글로벌 마케팅, 현지문화를 글로벌 기업의 직무에 필요한 내용으로 융합한 역량기반의 모듈수업 진행
  • 미래 부가가치 산업인 MUCE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국제관계분야의 실무 역량을 키우기 위한 현장실습의 강화

진출분야

  • 해외사업 비중이 높은 대기업 : 삼성, LG, SK, 현대, 두산 등
  • 한국진출 글로벌 기업 : P&G, IBM, SONY, Google 등
  • 해외사업 관련 국가기관 : KOTRA, KITA, 전경련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