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rint 페이스북 트위터

Home 재외국민 및 외국인 재외국민/외국인FAQ

재외국민/외국인FAQ

게시물검색

총게시물 :3 / 페이지 :1/1

3 수학한 학교에서 직접 본교에 우편발송으로 서류 제출을 할 수 있나요?
수학한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본교에 우편발송을 통해서 서류를 제출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외국에서 발행한 각종 공문서 및 공증 문서는 효력을 인정받기 위해,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외국 발급 서류 일체: 영주권,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보호자의 경력(재직)증명서, 법인등록증, 사업자등록증명서, 개인소득세 납부 영수증 등]

 

위 내용은 2017학년도 재외국민 및 외국인 전형 모집요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재외국민 전형의 응시 가능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졸업 학년(12학년 1학기)이 시작된 날로부터 입학하는 시점(3월)까지 2년 6개월 이내의 지원자만 가능합니다.

(입학정원 제한 없는 재외국민 및 외국인은 제외)


- ex) 재수 가능: 12학년 1학기 시작이 9월인 경우, 졸업 후 그 다음 해에 지원할 때 가능.

※ 단, 학제간 차이로 인하여 2개월 이내의 차이가 발생한 경우 우리대학 입학처의 심의를 통해 자격기준 부여.

 

1 공인외국어성적 제출시 본교에 방문할 수 없을 경우 원본대조필을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예를 들어 토플 성적을 제출한다고 가정 했을 때, 영사관 또는 해당기관에서 복사본을 원본대조필을 받아 보내주시면 됩니다.